구글플러스, 구글앱스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Google+ is now available with Google Apps
THURSDAY, OCTOBER 27, 2011

Posted by Ronald Ho, Product Manager
Free Translation by WEDO Soft

며칠 전 구글에서 발표한대로 구글앱스에 구글플러스가 탑재되었습니다. 기업용/교육용/개인용 모두 해당되며 언어도 모든 것이 지원됩니다.

구글플러스를 당장 사용하고 싶다면 제어판에서 수동으로 활성화시킬 수 있으며 사용자는 google.com/+ 링크를 통해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1. 수동으로 활성화 방법
 – 아래 그림과 같이 도메인관리 > 조직과 사용자 > 서비스 > Google+를 찾습니다.

도메인관리 > 조직과 사용자 > 서비스 > Google+
구글플러스 활성화 전 점검사항 확인

변경사항 저장
서비스 활성화된 모습

2. 자동으로 활성화
 – 구글의 모든 업데이트는 발표 1-2주 후 화요일에 스케줄링으로 적용되게 됩니다. 도메인관리 > 도메인설정 > 새로운 서비스 및 아직 출시되지 않은 기능에서 새 서비스가 출시되면 자동으로 추가에 체크되어 있으면 수일 내에 자동으로 서비스가 적용되게 됩니다.

단, 구글 플러스는 피카사 웹앨범구글톡 서비스가 필요하기 때문에 이 두 서비스가 반드시 사용가능으로 되어 있어야 하며 그렇지 않다면 구글플러스가 자동으로 활성화 되지 않을 것입니다.

구글앱스 사용자는 개인용 구글플러스와 동일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또한 컨텐츠를 공개하거나 특정 서클에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공개란 의미는 기업용 구글플러스이므로 조직 내에서 조직원 전체에게 공유할 수 있다는 의미이지 웹상에 publish 한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여러분이 써클에 추가된 사용자가 한명도 없어도 조직내 공유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구글앱스의 유연한 플랫폼이 여러 용도로 사용되고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구글플러스도 구성하기에 따라서 매우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업, 학교, 엔터테인, 병원 등에서 이미 자신들의 많은 정보를 공유하며 사용되고 있습니다.

* 써클의 공유기능

서클은 컨텐츠를 단계적으로 공유하는데 아주 유용한 기능입니다. 아래 예시와 같이 Tri Club 사용자는 사진동호회에 올라오는 정보를 볼 수 없을 것이며 프로젝트 팀 또한 자신들에게 공유된 컨텐츠만 볼 수 있습니다.

* 행아웃의 그룹영상채팅 기능


기존 구글톡에서 영상채팅을 지원했었지만 1:1만 지원됐었지 다중은 지원되지 않았습니다. 이제 구글플러스의 행아웃 기능을 사용해서 팀원끼리 화상으로 미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나 팀원이 회사 내부에 있던 외부에 있던 웹캠만 지원되는 환경이면 언제든지 미팅을 통해 프로젝트를 진행시키고 중요 안건을 논의할 수 있습니다.

* 구글플러스 개인계정 → 앱스계정 마이그레이션
기존 구글 플러스를 개인계정으로 사용하고 계션던 분들 중 구글앱스로 옮기고 싶을 수 있습니다. 이에 구글에서는 서클정보를 마이그레이션해줄 수 있는 툴을 몇주 내 공개할 것이라 합니다. 이 툴을 통해 여러분은 개인계정의 서클 정보를 그대로 구글앱스 계정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구글앱스의 구글플러스는 이제 초기단계가 되겠지만 앞으로 지속적으로 개선이 이루어질 것으로 믿습니다.

구글플러스의 막강한 소셜서비스를 여러분 조직내에 적용하여 업무효율을 배가시키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