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문서도구의 공유옵션 추가 – 메모(댓글) Only

앞서 소개한 구글 문서도구의 댓글 기능은 토론이나 의견수렴 등을 할 때 매우 유용한 도구입니다.

팀원과 문서를 공유한 후 댓글 기능을 활용하여 브레인스토밍, 의견취합 등을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만, 때에 따라서는 댓글만 달 수 있게 하고 원문은 편집하지 못하게 하고 싶을 때가 생길 수 있습니다.

기존까지는 댓글기능을 팀원들과 사용하기 위해서는 공유 시 편집권한을 주어야 가능했었지만 이제는 경우에 따라서 원문은 편집하지 못하도록 하고 댓글만 달 수 있는 권한제어가 가능해졌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해 보기 위해서는 우선 첫번째, 공유받을 사람을 개별적으로 추가할 경우 아래 그림과 같이 Can comment(메모 삽입 가능)를 부여하면 해당 사용자는 원문 편집이 불가하지만 메모삽입은 가능하게 됩니다.

공유옵션 화면 – 개인단위

공유자 개별 추가시가 아닌 문서의 공유옵션 자체를 Can comment(메모 삽입 가능) 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문서의 전체적인 접근제어가 메모만 삽입할 수 있는 단계가 됩니다.

공유옵션 화면 – 문서단위

구글문서도구의 댓글(메모) 기능과 함께 새롭게 추가된 메모 삽입 가능 접근제어 기능을 잘 사용하시면 조직 내 세분화된 협업을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배포방식:
빠른 배포 혹은 스케줄 배포

적용제품:
Google Apps, Google Apps for Business, Government and Education

지원언어:
구글 문서도구가 지원하는 모든 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