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알람시계 앱 Timely가 Google에 인수되었습니다.

지난 주말에 Bitspin이 Google에 인수되었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Google acquires Bitspin, the company behind the popular Timely alarm clock app

Bitspin은 Google Play Store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알람 시계 앱인 Timely를 제작한 회사로 뛰어난 디자인과 기능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rating : 평점 5점 만점, 44,447명 투표, 평점 4.4 기록) 또한 Google +1 카운트가  62,606을 기록하고 있으니 이 정도면 상당한 인기입니다.

원문에서 Bitspin의 인터뷰 내용을 보면 Google에 인수라는 표현보다는 Join이라고 말하고 있는데 기존 개발인력이 Google에 합류하여 개발에 참여한다는 의미가 될 수도 있겠습니다. 또한 기존 사용자는 물론 신규 사용자에게 변함없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 말하고 있습니다.

Google은 이번 인수에 대해서 아직 아무 것도 발표하지 않고 있어서 인수 금액이나 조건 등은 아직 불분명한 상태입니다. Bitspin은 스위스 회사이고 개발자들도 모두 스위스에서 근무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서 회사 전체를 인수하는 것인지, 개발자만 인수하는 것인지도 의문사항으로 남겨두어야 할 듯 합니다.

그리고 기존 Timely 앱은 무료 버전과 상용버전을 나누어서 확장 테마나 위젯 등은 유료 버전에서 제공하였는데 금번 인수로 모두 무료로 전환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 부분은 확실치 않지만 금일 다운로드 받아 확인해 보니 기존 유료버전에서 제공되던 기능이 모두 풀려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지금은 인기가 예전 같지 않지만 HTC의 Sense UI는 깔끔한 디자인과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하여 많은 인기를 얻었고 그 중에 시계와 날씨 위젯은 센스 UI의 대명사였죠. 기타 여러 이유로 경쟁에서 많이 밀려 한국에서도 철수한 상태지만 안드로이드 기반의 UI 중에서는 가장 깔끔하지 않았나 합니다.

이제 Google은 Timely의 UI를 차세대 안드로이드에 얹히지 않을까 합니다. Timely의 디자인이 Google의 디자인 철학과 어느정도 일치했는지 모르지만 이 아름다운 디자인이 안드로이드 기본 앱으로 들어올 날을 기다려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