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강력해진 구글앱스 모바일 기기 관리기능

More flexible mobile device management with Google Apps

MONDAY, NOVEMBER 14, 2011

Posted by Hong Zhang, Software Engineer 
Free Translation by WEDO Soft

* 이 기능은 빠른출시에 해당되기 때문에 관리화면에서 아래와 같이 Next Generation ReleaseRapid Release가 체크되어 있어야 합니다.

스마트폰의 대중화에 힘입어 개인뿐만 아니라 기업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를 업무에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메일 및 캘린더 문서 등 기본적 업무는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시대에 있습니다만, 이때 IT관리자는 기기관리를 어찌 해야할까 고민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기업의 중요 업무내용이 담긴 휴대용 기기를 분실하는 경우 개인과 기업은 큰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도 구글앱스 관리자는 원격으로 스마트폰을 제어할 수 있었지만 다소 제한적이며 UI가 친숙하지가 못했습니다. 이점을 보완해줄 수 있는 모바일 기기 관리기능이 오늘 구글로부터 발표되었습니다.

구글앱스 관리자는 관리화면을 통해 사용자별로 기기의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정보 확인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액세스제한, 원격초기화가 가능하게 됐습니다.

또한 기기 분실시 GPS가 켜져 있다면 위치확인도 가능합니다.

각 조직별로 패스워드 정책(예: 비밀번호 자릿수, 오류횟수 등)을 정의할 수 있으며 동기화 여부까지도 정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래와 같이 모바일 인사이트를 제공해주기 때문에 조직원들의 사용현황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조직원들이 함께 사용하기 위해서 사용자들은 각각의 기기에 Google Apps Device Policy(링크 : https://market.android.com/details?id=com.google.android.apps.enterprise.dmagent)를 설치하여야 합니다. 이 앱은 아이스크림샌드위치 4.0까지 지원되고 있습니다.

이제 기업용 스마트폰 사용시 분실하거나 도용당했을 경우 관리자는 초기화를 수행하거나 접근제한을 함으로서 회사정보를 보호하고 관리효율을 높일 수 있게 됐습니다.